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실

토지법규 및 판례정보

연속지적도와 용도지역지구도의 서비스 전국으로 확대

  • 가야컨설팅
  • 2012-08-01 15:52:03
  • hit2678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오늘부터(7.20) 한국형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브이월드*’가 핵심 토지정보인 연속지적도와 용도지역지구도의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시범운영 결과와 활용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반영하여 가장 서비스 효과가 크고, 수요가 많은 연속지적도와 용도지역지구도의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브이월드”에 탑재된 연속지적도와 용도지역지구도는 토지와 관련된 각종 서비스의 핵심적인 정보로서, 공개프로그램(Open-API*)을 통해 민간부문의 다양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서비스 영역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부동산 매매사이트는 매물정보를 지가, 토지이용현황, 개발제한구역 등의 정보와 융합하여 부동산 구매자에게 보다 고품질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구매자는 브이월드를 통해 매물의 현황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어 안전하게 부동산을 거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누구나 자신의 정보를 연속지적도, 용도지역지구도 등과 융합하여 상권분석, 도시계획, 건축설계, 연구 등에 활용할 수 있어 사이버 국토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가치의 창출이 기대된다.

이번 브이월드의 서비스개선은 상세한 부동산정보에 대한 국민의 갈증을 해소하고 합법적인 국가공간정보 유통의 물꼬를 트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브이월드의 연속지적도와 용도지역지구도 서비스는 7.20일부터 브이월드 홈페이지(www.vworld.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개 프로그램 서비스는 9월부터 사용할 수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