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실

토지법규 및 판례정보

새로운 부동산 임대수익형 상품이 뜬다

  • 가야컨설팅
  • 2012-03-22 10:43:54
  • hit1901

새로운 부동산 임대수익형 상품이 뜬다

최근 주택경기 침체와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월급처럼 매달 꼬박꼬박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기존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은 공급이 늘고 분양가도 올라 은행금리 이상의 수익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근래에는 아파트형 공장 내 상가, 고시원, 레지던스호텔 등 새로운 수익형 임대상품이 늘고 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려는 중소벤처기업이 늘면서 이들 단지 내 상가를 분양받거나 매입해 임대사업을 하는 투자가 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입주 업종이 정보기술(IT)·연구시설 등으로 제한되고 입점상가도 장기계약이 많은 은행이나 약국, 편의점 등이 많아 세입자 관리가 수월한 장점이 있다.

대학가나 역세권 주변에서는 상가 등을 리모델링하거나 기존건물을 임차해 원룸으로 바꾸는 투자방식이 인기다. 고시원이나 원룸텔로 불리는 준주택 초소형 주거시설은 전용면적 7~12㎡ 방에 개별 샤워실과 화장실을 설치하고 주방은 공동으로 쓰는 게 일반적이다.

통상 보증금 없이 월 40만~50만원씩 월세만 내면 언제든지 입·퇴실이 가능해 도심에 사는 20~30대 직장인과 대학생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아파트처럼 일반 개인이 객실을 분양받아 임대수익을 받는 레지던스호텔이나 비즈니스호텔에 투자하는 상품도 등장하고 있다. 전문업체가 운영 관리해 임차인 구하기도 쉽다.외국인 배낭여행객을 겨냥한 게스트하우스도 활성화하는 추세다.

수도권 신도시에는 점포형주택(상가주택)이 인기다. 지상 1층에 점포를 두고 2~3층에는 집이 있는 점포형주택은 임대 수익을 올리면서 투자자가 직접 거주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

도심 접근성이 좋고 주거환경이 쾌적한 경기도 용인 동백 기흥지구나 화성 동탄신도시, 판교신도시 등이 유망 투자처로 꼽힌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