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실

토지법규 및 판례정보

신도시, 화성 동탄 유력?

  • 가야컨설팅
  • 2007-05-25 08:41:46
  • hit2348


1
신도시, 화성 동탄 유력


● 앵커: 또 건설교통부가 추진하는 분당급 신도시 후보지로는 화성 동탄이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김병헌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서울 강남에서 40km 가량 떨어진 경기도 화성시.

현재 건설중인 동탄신도시에서 경부고속도로를 넘으면 600만 평이 넘는 땅이 있습니다.

지금은 농림지역이지만 화성시가 지난 4월 경기도에 도시지역으로 변경해 달라고 신청을 해 둔 땅입니다.

이 곳 화성시 동탄면이 분당급 신도시 후보지로 가장 유력해 보이는 곳입니다.

우선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바로 앞에 경부고속도로가 뻗어있고 동탄 신도시에서 양재를 연결하는 도로가 현재 공사 중입니다.

여기에 서울공항까지 이어지는 전용도로와 기흥까지 연결되는 도로도 새로 생깁니다.

이미 청계지구와 동지지구가 택지지구로 지정돼 약 50만평 규모로 개발되고 있는데 내년 5월 6553세대가 분양될 예정입니다.

● 경호현(공인중개사) : "기반시설이나 도로 면적 그 다음에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데는 여기(화성 동탄) 이상 대체할 만한 곳은 없다고 봅니다."

무엇보다도 이곳 화성시 동탄 인근에는 부동산 투기를 막을 수 있는 대책이 거의 확실히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정부가 새로운 신도시 예정지로 이곳을 지정하더라도 부동산 시장에 미칠 충격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토지거래 허가구역으로, 2003년에는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돼 부동산 투기와는 거리가 먼 곳입니다.

● 사규태(공인중개사) : "요즘 부동산 경기가 한산해 가지고 별로 손님들이 없어요."

건설교통부는 다음 달 분당급 신도시 후보지를 확정발표할 예정입니다.

MBC 뉴스 김병헌입니다.

자료정리 가야컨설팅 http://www.higaya.net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