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인제터널 개통

  • 가야컨설팅
  • 2014-02-21 14:18:03
  • hit3788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인제터널 개통


2012년 9월 대우건설은 지난 2010년 5월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구간 중 인제터널 굴착에 착수한 이래 2년 5개월만에 굴착공사를 완료하고 관통식을 갖었다.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듣 동홍천~양양 고속도로는 2015년 개통예정이다.

인제터널은 인제 기리면 진동리와 양양 서면 서림리를 지하 550m의 왕복 4차선으로 연결하여 백두대간의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였다.

인제터널은 백두대간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동홍천~양양 고속도로의 핵심구간으로, 연장이 10.965㎞에 달해 국내에서는 가장 길고 세계적으로도 11위에 해당하는 터널이다.
백두대간을 동서로 관통하는 인제터널을 포함한 동홍천∼양양 고속도로가 오는 2015년 개통하면 서울∼동해안 통행 시간은 3시간 30분에서 1시간 30분대로 2시간 가량 준다.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터널은 노르웨이 라에르달(Laerdal)∼아우르랜드(Aurland)를 잇는 '라에르달 터널'로 24.51㎞에 이른다.철도터널로는 국내 최장 철도터널인 KTX 경부선 금정터널(20.32㎞)과 두 번째인 솔안터널(총연장 16.24㎞)이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