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 천보산 자연휴양림 준공 개장
포천시에서 간설한 천보산자연휴양림은 포천시 동교동 긴31번지 천보산 기슭 약 35만평에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자동차야영장 등을 갗추고, 2012년 1월1일부터 개장하였다.
포천시 자영휴양림은 이 이외에도 북망산자연휴양림(사설)이 있다.
양주시에 아세안자연휴양림 조성
경기도 양주에 아세안자연휴양림이 생긴다.산림청에 따르면 2009년 있은 ‘한국·아세안 산림고위급회의’ 후속조치로 마련되는 아세안자연휴양림은 내년부터 공사에 들어가 2014년까지 연차적으로 만들어진다.
아세안자연휴양엔 ▲10개 나라 건축양식을 테마로 한 숲속의 집 단지 ▲한옥풍의 안내센터▲숲속 수련장 등의 휴양시설이 들어선다.이 휴양림은 외국인노동자와 다문화가정들에게 숲 속에서 휴식·치유·보건휴양을 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연천군에 고대산자연휴양림 조성
경기도 연천군과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은 20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고대산자연휴양림 조성 공동산림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군에 따르면 “고대산의 수려한 산림자원의 보존과 국민의 정서함양ㆍ보건 휴양 및 산림교육을 위한 자연휴양림을 조성해 양질의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대산자연휴양림은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산168번지일원 24ha에 31억8천백만원을 들여 산림휴양관, 숲속교실, 탐방로, 치유시설, 삼림욕장 등 휴양림 기반시설을 2014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연천군은 고대산자연휴양림조성 및 운영·관리를, 북부지방산림청은 국유림 토지 제공 및 산림경영관리를 협약주체별로 각각 역할을 나눠 추진하게 된다.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