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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곡(일산)- 소사(부천) 전철은?

  • 가야컨설팅
  • 2011-09-11 15: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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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곡(일산)- 소사(부천) 전철은?

201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대곡역과 부천시 소사간 복선전철 사업과 관련해 국토부 임종일 사무관은 “대곡과 소사를 잇는 복선전철 사업은 2011년 3월에 설계가 완료돼 6월까지 민간사업자들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내년(2012년) 9월 착공하게 된다”며 “해당 사업은 민간사업자가 민간자본으로 사업을 하고 국가가 20년 동안 예산을 나누어 갚는 BTL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곡~소사간 복선전철은  총길이 19.6㎞에 현재 기본 정거장은 소사, 당 아래, 원종, 김포공항, 능곡, 대곡역이다.

총 사업비 1조4171억원,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년(60개월)으로 예상하고 있다.
민간사업자로는 현재 현대, 대림, 현상 등이 사업의사를 밝힌 상태다.

대곡~소사간 복선전철은 현재 기본 정거장은 소사, 당 아래, 원종, 김포공항, 능곡, 대곡역이다. 

소사~대곡복선전철 주요일정

2005. 3. 7.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선정
2008. 5 복선전철 기본계획 고시
2006. 6. 30 대곡 소사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2008. 9 광역발전 30대 선도프로젝트 선정
2008. 9. BTL 대상사업 선정
2008. 11.~’09. 11. : 기본설계용역 추진- 국토해양부 ⇒ 한국철도시설공단
2009. 11. 30. : 대곡~소사 건을 일반철도사업으로 추진토록 건의
2009. 3~12 민자적격성조사 및 시설사업기본계획(안) 수립
2009. 12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
2010. 6 사업계획서 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11. 3 협상 및 실시협약 체결
2011. 9 실시계획 승인 및 착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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