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경기 도립 물향기수목원[오산]

  • 가야컨설팅
  • 2011-05-21 06:17:03
  • hit2406


1
경기 도립 물향기수목원

오산시 수청동 경기도 임업시험장 내에 조성된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은 2006년5월 4일 개원했다.

물향기수목원은 약 10만평(34ha) 규모에 16개 주제원과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보유하고 식물은 목본 972종과 초본 629종 등 총 1,601종 42만5,129본에 달한다. 

수목원에는 수목의 특성에 따라 소나무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미로원, 토피어리원, 만경원, 중부지역자생원, 분재원, 향토예술나무원, 수생식물원, 습지생태원, 호습성 식물원, 난대 · 양치식물원, 기능성식물원, 무궁화원, 곤충생태원 등 모두 16개 주제원이 조성돼 있다.

창포, 금낭화, 깽깽이풀 등 이름만 들어도 싱그러운 식물에서부터 구상나무, 미선나무 등 희귀식물까지 다양한 수목과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는 테마원은 자연체험학습장 및 학술연구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향나무를 이용해 거북이 · 공작 · 공룡 · 크낙새 등 각종 동물 모양을 만들어 놓은 ‘토피어리원’과 출구를 알 수 없는 ‘미로원’은 어린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더욱 넓혀준다.

김소월 · 이육사 · 홍난파 등 여러 예술가들의 작품과 노래 속에 등장하는 식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향토예술나무원’과 나비 · 장수풍뎅이 · 사슴벌레 · 물방개 등 곤충들의 생활모습과 변해가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생태원’도 있다.

특히, 수목원이 자리한 오산시 수청동은 원래 맑은 물이 많이 나오는 곳으로, ‘수생식물원’과 ‘습지생태원’은 자연습지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았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