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평택 청북 첨단물류단지 조성

  • 가야컨설팅
  • 2010-02-10 20:35:36
  • hit2354


1
평택 청북 첨단물류단지 조성
유비쿼터스 활용 첨단·친환경 물류단지,
2010년 11월 착공, 2012년 완공

수도권 서남부지역 물동량 처리와 함께 평택항을 연계한 경기서남부의 핵심 물류거점 역할을 담당할 서해안축 거점물류시설인 『평택청북 첨단물류단지』가 조성된다.

경기도는 청북물류단지개발(주)가 추진하는 『평택청북 첨단물류단지』사업계획이 신청됨에 따라 지구지정 및 사업계획 승인에 필요한 관련 행정절차 이행에 들어갔다고 2월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에서는 물류단지개발 승인을 위해 ‘10.2.11~3.5까지 지역주민과 이해 당사자에게 관련 계획을 열람할 수 있도록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2.23(화)에는 주민 합동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며, 관계기관 협의 및 물류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친 후에 지구 지정할 계획이다.

평택-음성간 고속도로 청북IC 북측에 조성될 『청북첨단물류단지』는 평택시 청북면 고렴리·고잔리 일대에 828천㎡ 규모로 조성된다.

물류단지에는 IT기술이 접목된 통합관리센터 개념의 ‘UB센터’ 설치를 통해 시설물관리·모니터링, 환경관리, 방범·방재, 물동량을 원격관리한다.

원격관리를 통해 데이터가 실시간 제공되고 축적되면 환경·도로 등 주요시설물의 유지보수시기를 보다 정확하게 알게 되는 등 주요자산의 면밀한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이에 따라 향후 평택항과도 연계될 전망이며, 타 물류단지 등에도 이러한 개념이 확대될 예정이다.

청북물류단지(주) 컨소시엄은 시행자인 청북물류단지개발(주)를 중심으로 KCC건설, 덕동종합건설, 케이리츠앤파트너스, 텔사인, 서영엔지니어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0년 11월 착공하여 2012년까지 조성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물류단지 조성에 따른 총 사업비는 3,300억원이 투입되고 이에 따른 생산유발 효과가 사업기간 중 총 1조3천억원, 취업유발 효과는 2만9천여명으로 기대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