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춘천호 위도에 대규모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

  • 가야컨설팅
  • 2009-12-13 20:52:43
  • hit3402


1
춘천호 위도에 대규모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

춘천 위도(일명 고슴도치섬)가 대규모 체류형 관광단지로 개발된다. 대규모 민자사업으로 추진되는 강원 춘천 위도관광지 개발사업이 승인 고시됐다. 1969년 관광지 지정 후 위도 전체를 개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춘천시는 강원도가 위도관광지 지정면적과 조성계획 변경을 승인, 11일자로 고시11월자로 고시했다. 승인면적은 서면 신매리 일원 41만여㎡로 내년 5월 착공, 호수를 이용한 체류형 테마관광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사업시행사인 (주)BTB리조트개발은 2012년까지 7300억원을 투자, 콘도 567실과 호텔 245실, 워터파크, 로지 190실, 수로공원 등을 만든다.

이 사업이 예정대로 추진되면 동산면에 조성되는 무릉도원 관광단지를 포함, 춘천지역내 대규모 숙박시설이 2,000여개로 늘어나 체류형 관광지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티비아일랜드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위도개발사업은 세계 최고 시설의 테마파크와 어트랙션 놀이기구를 갖춘 레저랜드로 향후 지역민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국내 관광레저사업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비티비아일랜드는 크게 럭스아일랜드, 버즈아일랜드, 퀄즈아일랜드 등 특화된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특히 버즈아일랜드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원통형 스키슬로프와 워터슬라이드 등 대규모 놀이시설이 가미된 테마파크와 객실을 한 공간에 연출, 객실복도에서 바로 스키슬로프와 워터슬라이드를 탈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초대형 레저랜드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위도는 춘천 서면과 사우동 사이를 흐르는 의암호에 떠 있는 섬으로 여의도 밤섬의 1.7배 크기다. 서울에서 경춘국도를 타고 의암댐을 지나 화천 방면으로 가다보면 신매대교 바로 밑에 있는 섬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