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춘천 기업도시 추진

  • 가야컨설팅
  • 2008-05-31 11:23:51
  • hit3264


1
춘천기업도시 추진

수도권과 고속접근망 확충에 발맞춰 추진되는 춘천 지식기반형 기업도시 조성사업이 개발계획수립에 들어갔다.

서울~춘천고속도로 나들목 인근인 남산면 광판리와 동산면 군자리 일대 570만㎡에 조성될 기업도시는 첨단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신도시 형태다.

춘천의 생활권이 수도권에 흡수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 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조성목적이다.

사업주간사인 한라건설은 지난 2월 기업도시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개발계획수립 용역을 의뢰해 현재 용역이 수행되고 있다.

이달 초부터는 예정부지 측량과 지장물, 물권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한라건설이 타당성 조사를 마치면 그 결과를 토대로 기업도시 조성을 추진할 특수목적법인 설립이 추진된다.

특수목적법인 설립

기업도시 개발을 위해 춘천시는 강원도, 한라건설과 함께 내년 5월까지 사업을 시행할 특수목적법인인 '춘천기업도시 개발(주)'(가칭)을 설립할 예정이다.

특수목적법인은 자본금 700억원 규모이며 춘천시와 강원도가 각 5%, 나머지는 주간사가 투자자를 모집해 확보할 계획이다.

한라건설은 재원마련을 위해 농협중앙회 등 금융권을 참여시켜 컨소시엄을 구성하기로 했다. 또 2009년 10월까지 건교부에 개발승은과 실시계획 승인을 받은 후 곧바로 부지매입과 조성을 추진할 방침이다.

IT BT CT기업 유치

약 570만㎡(약 180만평) 규모인 기업도시에는 컴퓨터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생명과학과 바이오산업, 애니메이션과 영상문화 컨텐츠 기술을 개발하는 첨단·지식문화산업이 추진된다.

춘천시는 2007년 11월 28일 한라건설, 강원도와 협약식을 체결한바 있다.

골프장 3곳 건설 추진

춘천시 동산면 일대에 3개의 골프장 조성사업이 동시에 추진된다. 현재 민간기업 3곳이 동산면 군자리 주변에 총 90홀 규모의 골프장을 조성키로 하고 개발계획을 추진 중이다.

우선 동산면 군자리와 남산면 광판리 일대 160만9448㎡에 27홀 규모의 골프장과 스키장, 콘도 시설을 갖춘 ‘신앤박 리조트’가 건립될 예정이다.

군자리와 조양리 일대 196만9343㎡에는 27홀의 골프장과 빌라 등의 ‘예술인촌’이 조성될 예정이며, 군자리 207만1472㎡에도 ‘엔바인 휴양타운’ 건설이 추진돼 36홀 규모의 골프장과 노인복지시설과 콘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3개 사업자가 개발 계획을 제출함에 따라 ‘춘천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계획 공람’을 공고하고, 주민 공람을 실시할 방침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개발사업자가 개발계획을 세웠더라도 사업시행허가를 받기까지는 3∼5년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