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소사-원시 간 복선전철

  • 가야컨설팅
  • 2008-04-20 22:50:01
  • hit2739


1
소사(부천)~원시(안산)간 복선전철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건설교통부는 소사~원시복선전철 BTL사업이 지난 17일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2007년 12월28일 시설사업기본계획을 고시하고 사업시행자 선정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BTL(Build Transfer Lease : 임대형 민자사업) 사업은 국민에게 긴요하나 재정형편으로 조기추진이 곤란한 사업을 민자자본을 우선 투입해 조기에 건설하는 방식으로 민간사업자는 운영 기간(20년)동안 정부지급금을 받아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이다.

이번 소사~원시노선은 서해선복선전철(충남예산~원시) 및 소사~대곡(경기도 일산)과 연계되는 남북교류확대에 대비한 간선기능 철도망으로, 안산선(화랑역).경인선(소사역)과 환승된다.

이에 따라 안산, 시흥,부천등 수도권 서남부지역 교통편익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송산그린시티(경기도 화성시)등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서해안축 개발사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사업의 추정 민간 사업비는 총 1조3천259억원으로, 사업기간은 2009년 하반기에서 2014년 하반기까지다.

건교부는 내년에 설계예정인 소사~대곡구간의 사업계획이 확정되면 소사~원시구간과 연계해 열차운행도 경쟁을 통해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