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여주 양평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되나?

  • 가야컨설팅
  • 2008-03-21 22:55:24
  • hit2635

여주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되나?
모 언론 보도에 부동산 시장 술렁

2008년 03월 21일 (금)


국토해양부, “검토한 적 없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여주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여주지역 부동산 시장이 술렁이고 있다.

20일 모 경제지는 국토해양부가 오는 5월 말로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이 만료되는 서울, 인천, 경기지역의 지정기간을 1년간 연장하면서, 그동안 허가 대상에서 제외됐던 경기 여주, 이천, 연천, 가평, 양평지역도 허가구역에 포함시키기로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이 경제지는 여주, 양평은 한반도 대운하의 가장 큰 수혜지역으로 꼽히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최근 두드러지게 상승한 여주지역 땅값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는데 크게 작용했다는 것을 시사했다.

그러나 보도 이후 여주 등 추가지정지역 부동산 시장이 크게 들썩이자 국토해양부는 21일 ‘보도내용은 모두 사실과 다르다’는 해명자료를 냈다.

국토해양부는 해명자료를 통해 “아직까지 수도권 토지거래허가구역의 재지정과 추가지정 여부를 검토한 바 없다”며 “5월 중 해당 지역 토지시장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여주의 한 부동산 업자는 “현재 여주는 각종 규제로 인해 거래량이 거의 없는 등 부동산 시장이 죽어있다”며 “이런 상태에서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인다면 여주지역경제는 완전히 바닥을 칠 것”이라고 말했다. [ 여주시민신문]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