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충남 당진

  • 관리자
  • 2005-05-08 22:44:32
  • hit4157



충남 당진

부동산퍼스트 (angelpk) 2005-04-29


■ 당진 개발재료

당진지역은 2004년 투기지역 지정 이후 침체를 보이다가 2004년 하반기부터 쏟아지기 시작한 개발 재료들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서해안 고속도로와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건설 예정인 당진-천안-울진간 고속도로와 도로확포장 공사 등으로 수도권호남, 내륙으로 연결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됩니다.

이러한 도로망이 평택-당진항(평택항에서 다시 명명)과 결합하면서 새로운 물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한보철강이 INI스틸에 인수돼 재가동됐고 동부제강.동국제강 등도 설비확충에 나서고 있는 시점입니다. 조만간 불투명했던 석문산업단지의 착공시점이 다가오고 부곡.고대국가산업단지가 분양을 끝내가며 본격적으로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석문.고대. 부곡 등 870만평에 이르는 배후산업단지에 INI스틸, 휴스틸, 동부제강 등 굴지의 철강업체들이 속속 입주하고 있습니다. 천안아산지역의 삼성전자 중심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부품 소재 관련한 중소기업과 자동차. 정밀기기 산업의 집적지로 성장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당진군은 이러한 기업체 입주와 인구유입을 대비하기 위해 송악면, 송산면,신평리 일대에 신도시건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8년까지 '군'에서 인구 50만명 규모의 '시'로의 승격을 추진하고있는 상태입니다.

당진군은 수도권 남부지역 개발의 핵심인 천안, 아산 등과 접해있고, 서해안 개발의 핵심지역인 평택, 태안/서산일대와 접하고 있어 그 개발후광 효과가 확실시 되는 지역입니다.


■ 현재 당진군 지가동향과 투자유망지


석문면, 고대면, 송산면, 송악면 일대의 도로 접한 전/답의 경우 50만원선을 보이고 있고, 택지지구로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높은 가격상승을 하고 있는 우두리지역은 보통 도로를 접한 전/답의 경우 60~70만원선, 개발계획이 확정된 2차선도로에 접한 전/답의 경우에는 130만원의 호가가 형성되어있기는 하나, 거래는 안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당진군에서 저평가되어있는 서부지역의 대호지면의 경우에 약 1달전까지만 해도 10만원 미만의 금액에 투자가능한 물건들이 있었으나, 현재는 10~12만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산지역의 대토수요로 실수요자 목적의 합덕읍 지역의 절대농지의 경우 15만원선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투자유망지로는 당진군에서 저평가 되있는 대호지면과 산업단지 등의 개발로 인해 여러가지 인프라가 구축될 당진 북부지역(고대면, 석문면, 송산면, 송악면)을 들 수 있겠습니다.

3년 이상의 장기투자를 생각하신다면 아직까지는 저평가 되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임야나 전/답등에 투자를 하신다면 약 50%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