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영월]전통한옥마을 조성

  • 관리자
  • 2004-10-09 10:27:01
  • hit2933

[평창]뇌운계곡 일원, 대규모 한옥마을조성
( 사회면 2004-10-6 기사 )




【平昌】평창군 평창읍 뇌운리 속칭 곧은골지역에 대규모 전통한옥마을 조성사업이 추진될 전망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 한옥문화마을원에 따르면 산수가 화려한 뇌운계곡 일원 14만4,880평 부지에 기와를 비롯한 너와 귀틀집 움집 등 전통 한옥마을을 오는 2008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통 한옥문화마을은 원로 작가들과 각분야 퇴직 인사들이 노후의 여가생활을 즐기고 함께 작품활동을 벌일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어서 전통문화의 계승과 문화활동의 요지로 승화될 전망이다.

 한옥문화마을원은 각 지형별 지리적 특성을 살려 이에 맞는 기와나 너와 귀틀 등 재료를 활용한 전통한옥 20여동을 짓기로 하고 뇌운계곡의 산세나 산림 등 자연환경은 전혀 훼손하지 않는 전통마을을 꾸며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명상체험로를 비롯한 재래방식 그대로 담근 간장과 된장 등 전통음식체험장, 다도나 인성교육을 할 수 있는 예절교육 학교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평창군은 군내 전지역 관광휴양단지화라는 군정방향에 걸맞는 전통 한옥마을 조성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다.

 곽삼춘건축주는 “지리적 지형에 맞춰 전혀 자연훼손을 하지 않은 채 전통 한옥을 지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노후 여가를 즐길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했다.<金英石기자·stone@kwnews.co.kr>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