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가야컨설팅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동향정보

성남~여주 복선전철과 광주 이천 여주

  • 가야컨설팅
  • 2008-03-15 18:28:40
  • hit2924


1
성남~여주 복선전철 수혜지역인 광주.이천.판교 등에서 올해 11곳 5200여 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전철 개통에 따른 신 역세권 기대감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들 지역은 그동안 신규 공급이 적었다. 판교.분당과 인접한 광주 지역은 복선전철 개통 후 ‘판교.분당 생활권’ 편입 기대감이 높다.

때문에 그동안 교통이 불편해 소외된 이들 지역들이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는 시점에 전철망 등 교통여건 개선으로 장기간의 집값 저평가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복선전철 주변인 광주.이천.여주 지역은 전철 개통 후에는 판교.분당신도시 주거축과 연결돼 사실상 같은 생활권에 편입될 가능성이 높다. 오는 2011년 개통 예정인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은 성남 판교와 분당 이매동을 거쳐 삼동~광주~곤지암~이천~여주로 이어진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입지 여건이 좋으면서도 전철 교통망이 미흡해 소외됐던 광주.이천.여주 지역 분양시장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며 “이들 지역은 분당신도시, 용인과 가까우면서도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광주일대 아파트 분양

특히 복선전철 구간에서는 최근 1~2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광주 일대가 주목받고 있다.

광주는 서쪽으로 차로 10~15분 거리에 분당신도시가 있고 남쪽으로 용인, 북쪽으로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서울.하남시와 접해 있다. 서울에서 용인보다 가깝다.

그동안 자연보존지역과 수자원보호구역 등으로 묶여 대규모 개발이 어려워 아파트 분양 물량이 극히 적었다. 그러나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과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 등 광역교통망 확충 기대감에 분양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의 광주 구간에는 삼동역.광주역.쌍동역.곤지암역 등 4곳의 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복선전철을 통해 신분당선 판교역과 연결되면 광주 주민들은 분당.판교신도시의 기반시설과 편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광주는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 이외에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62.12㎞)도 이르면 2009년께 완공돼 전철 및 도로망이 모두 개선될 전망이다.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는 성남 중원구 여수동을 시작으로 광주~이천을 거쳐 장호원읍 풍계리까지 연결되는 왕복 4~6차선 도로다. 국도 3호선의 교통 체증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